본문 바로가기

맛집&맛난거

[역북동카페/명지대카페] 라이프트리 카페 "진짜 카페를 만났다"

용인명지대학교 근처에 있는 라이프트리라는 카페가 있다. 일명명지대카페거리 또는 역북동카페거리가 조성이 된 곳에 위치해 있는데, 매력이 철철 넘친다. 공부할 곳 필요해서 카페를 찾는사람들이 아니라(대표적인 곳 별다방) 커피를 즐기고 싶고 분위기 있는 곳에서 맘 편하게 있고 싶다면 여기가 최고인듯 하다!!

카페 전경. 실제로 이렇게 카페가 누워 있는 것은 당연히 아니다. 세로 찍은 사진을 티스토리 블로그가 이렇게 지멋대로 가로로 바꿔놓으셨다. 사진을 돌릴 수도 없다. 아주 티스토리 망해가는 듯... 예전에 업데이트 한 이후에 진짜 폭망이 된 느낌이다. (티스토리 관리자한테는 기분 안 좋은 소리겠지만)

라이프트리 카페 내부 모습이다. 은은한 조명이 사색에 잠기거나 조용히 대화를 나누기에 상당히 좋은 분위기다.

정말 티스토리....;;;;

가게를 들어갈때는 좁은 느낌이지만 들어갈수록 숨은 공간들이 나오기 시작한다. 그러나 이 카페의 진짜 백미공간은 뒤쪽에 있는 데크다.

티스토리가 이 따구로 업뎃을 개망하게 할 줄 알았다면 티스토리 블로그 안했을거다. ㅠㅠ

뒤쪽에 있는 데크는 진짜 프라이빗한 느낌을 준다. 원래 대부분 카페에 있는 데크는 사람들 지나가는 길 가. 왠지 파리지앵 느낌나면서도 왠지 사람들 다 쳐다보는데서 뭘 먹고 마시는거 뻘쭘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하지만 여기는 다르다. 뒤쪽에 데크가 은근 프라이빗한 느낌을 주면서 또 야외가 주는 장점을 다 잡았다.

이 꽃모양 조명 라이프트리 사장님이 직접 해놓은거라고... 왠지 가을이나 봄에 더 분위기 좋을 듯...

카페 사장님이 직접 로스팅하신다고... 맛에 대한 자신감이 없으면 절대 못할만한 일이다. 수제 빵도 진짜 굿!!

개인적으로 핸드드립해주는 곳 좋아하는데 여기는 두 가지 다 맛볼 수 있다. 기계로 하는 일반적인 카페에서 제공하는 커피. 그리고 핸드드립커피까지... 국기만으로 어느나라인지 맞추실 수 있을런지... 잘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약간의 코멘트를 붙여놨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긴 하다. 각 나라 원두의 장단점 말이다.

사장님이 커피에 대한 자부심이 있으시던데, 커피 진짜 괜찮다! 진짜 담뱃재같은 커피파는 곳들 널리고 널렸는데, 진짜 카페를 온 느낌. 그런데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커피보다 마카롱에 반했다. 여기 마카롱 미친 맛이다!!

대한민국에 음식집 수두룩 하게 많아지면서 유니크한 맛집이 오래기억에 남고 또 찾아가듯이 이제 대한민국의 커피숍도 그렇게 되어가는 것 같다. 진짜 패스트푸드처럼 편리(?)해서 가는 카페들이 있는가 하면 여기처럼 진짜 카페들이 지역마다 자리잡게 되는 것 같다.

별점: 4개(5개만점)

한줄평: 편의시설이 아닌 여기는 진짜 카페다!

도움이 되셨다면 나가실 때 하트 뿅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