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중문화말하기/tv리뷰

복면가왕 레드마우스와 복면가왕 녹색어머니, 가왕전 진출자 추측해봄

 

복면가왕에 새로운 강자가 출현했다. 레드마우스 정체는 선우정아, 녹색어머니 정체는 빅마마 이지영이라고 사람들이 추측하고 있는 상황이다. 시청자들의 높은 적중률을 생각해보면 레드마우스와 녹색어머니의 정체가 이미 드러났다고 보여진다. 사실 두 사람의 정체 누군지 모르겠더라. 그저 감탄만 하고 보게 될 뿐. 하지만 적어도 확실한 것은 하나 이 두 사람이 3라운드 간다는 것. 이것만은 방송을 보지 않아도 충분히 알 수 있다.

사람들이 복면가왕 꿩 정체는 여자친구 엄지, 홈쇼핑맨 정체는 임영식이라고 추측하고 있는데, 2라운드에서 각각 복면가왕 레드마우스와 꿩이 맞붙게 되고, 녹색어머니와 홈쇼핑맨이 맞붙게 된다. 이미 1라운드에서 보여준 음악적 기량이 압살하는 수준이기 때문에 무난하게 2라운드를 이기고 올라간다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한 모습이라고 보여지는 것.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레드마우스는 광마우스 조우종과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을 불렀었는데, 초반에는 중성적인 저음으로 이거 또 백청강같이 성별반전이 있는것은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는데 후반에는 또 다른 매력의 목소리가 나왔다. 한곡 안에서 이렇게 다양한 매력의 소리가 나올 수 있을까? 싶을 정도의 실력자. 당연히 고수라고 인정할 수 밖에 없었다. 이런 실력을 가지고 있다보니 유영석은 레드마우스에 대해서 약간 지금 스트레칭 정도 한것 같다면서, 담백한 이 노래에 닉네임을 빗대서 빨간색으로 색채감을 다 칠했다고 평을 하며 노래가 살아움직이게 만들었다고 평가를 했었다.

복면가왕 레드마우스와 광마우스의 대결 결과는 무려 78대 21이라는 압살수준. 아마도 2라운드에서도 동일한 결과가 나올거라 보여진다.

복면가왕 녹색어머니는 1라운드에서 조기축구회 B.A.P영재와 맞붙었다. 노래는 하이퀄리티인 이적의 레인. 초반에 워낙 조기축구회가 이적과 흡사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여심을 사로잡을 목소리를 보여주면서 승리할것 같았지만, 녹색어머니가 노래를 부르자 감탄이 나왔었다. 왜냐하면 차별이 다른 목소리였기 때문이다.

압도하는 성량과 짙은 소울 보이스가 무대를 꽉 채우는 느낌이었던 녹색어머니. 그냥 노래를 듣자마자 딱 가왕전에 갈만한 실력자로 제작진이 뽑아놓았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 가수. 표현이 너무나도 다양해서 이 정도면 귀가 제대로 호강했다고 말해야 할 상황이었다. 이날 복면가왕이 보여준 무대 중에서 가장 매혹적이고 압도적인 무대!

김현철은 녹색어머니 노래를 립싱크를 하는 것 같다고 말할 정도. 군더더기가 없는 완벽한 사운드였다는 것이다. 큰 울림통과 성대는 타고나는 것이라며 평가를 하기도. 유영석은 조기축구회가 드리블러라면서 노래 시작부터 드리블로 치고나오는 솜씨가 대단하다며 평가를 하면서, 그런데 녹색어머니는 소림축구라면서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스케쥴 조정을 해야 한다는 말로서 가왕을 하게 될거라는 예상을 하기도 했었다.

대놓고 녹색어머니를 편을 들 정도로 패널들의 평이 이어지는 것이 이미 가왕감으로 점찍혀졌다는 것을 볼 수 있는 부분인 것. 복면가왕 녹색어머니와 조기축구회의 대결 결과는 61대 38. 영재의 노래가 결코 못하는 것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표차가 난 것은 그만큼 녹색어머니의 실력이 대단했음을 보여준다고 하겠다.

1라운드에서 보여준 각각의 기량을 볼때 확실히 복면가왕 레드마우스와 녹색어머니가 3라운드 진출을 할게 뻔해보이는 상황. 개인적으로 가왕전 진출자를 추정하라면 레드마우스가 조금 더 확률이 높아보인다. 여기에 추가로 가왕이 될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