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중문화말하기/tv리뷰

무한도전 종영, 다음 시즌에는 그들이 돌아올수 있을까?

 

무한도전 종영을 했다. 이미 한달 전부터 예방주사를 맞은 터라 그리 큰 충격이 되지 않았을 것 같았는데... 무한도전은 무한도전이다. 아마 다음 주 토요일 6시 30분이 되면 무한도전이 없다는 것이 허전하게 느껴질것만 같다. 무한도전을 사랑하는 시청자들이라면 13년이라는 시간이 결국 누구에게나 '대'를 뛰어넘는 시간이라 공허함을 분명히 느낄게 분명하다.

그나마 무한도전 종영 앞에서 그들을 보내줄 수 있는 이유는 무한도전이 다시 돌아온다고 약속을 했었기 때문이다. 무한도전 시즌2. 하지만 이 약속은 통일이 되면 우리 다시 만납시다라는 이야기만큼이나 왠지 판타지 이야기 같이 느껴진다. 무한도전에서 유재석이 말했다. 시즌 1을 13년을 하는 프로그램이 어디 있냐고.

그렇게 시즌1를 끝내기까지 오래 걸렸다면 당연히 시즌2로 돌아오는 것 또한 엄청난 시간을 요할지도 모른다. 그러는 사이에 마치 해체했던 아이돌 멤버들이 우리 다시 만날까?를 고민하지만 각자의 삶의 현장이 달라지면서 그게 쉽지 않게 되는 것처럼, 무한도전 시즌2로 다시 만나기에는 이제 새로운 벽이 생기게 될 것이다.

그렇기에 무한도전 시즌2가 과연 그들 모두가 돌아올 수 있을지 의문이 들 수 밖에 없다. 물론 잠정적으로 헤어지기로 했지만 서로가 너무나도 소중하다는 것을 알고 재결합하는 연인처럼 빠른 시간 안에 무한도전이 다시 돌아올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시청자들은 무한도전이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으니 말이다. 하지만 그렇게 짧은 시간 안에 돌아올거라면 애초에 떠나지도 않았을테니 무한도전이 돌아오는 것은 정말 언제가 될지 모르는 시간이라 하겠다.

만약에 무한도전이 시즌2로 돌아오게 된다면, 정말 그렇게 될 수 있다면 황금기에 있었던 그 멤버들이 다시 돌아왔으면 좋겠다. 그들이 다시 뭉친 모습을 볼 수 있다면 아마 많은 시청자들이 나처럼 만족하며 무한도전 시즌2를 떠나보낼 수도 있게 되지 않을까?